랜드올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고양은평선 및 강동하남남양주선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고양은평선 및 강동하남남양주선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양은평선 및 강동하남남양주선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고양은평선 및 강동하남남양주선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고양은평선 설명
    강동하남남양주선 설명

     

    고양은평선  강동하남남양주선 추진

    제3신도시의 핵심 교통 인프라로 주목받고 있는 '고양은평선'과 '강동하남남양주선'이 본격 철도 건설에 들어갑니다.

    국토교통부는 경기도 고양시 창릉구와 경기도 남양주시 왕숙지구를 포함한 제3의 신도시에 고양은평선,강동하남남양주선 광역철도 사업의 타당성평가 및 기본계획수립용역에 착수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고양은평선 수도권철도는 서울지하철 6호선 새절역에서 창릉뉴타운을 지나 고양시청까지 13.9km를 연결하는 사업입니다. 총 사업비는 1조4100억원입니다. 이 노선은 수도권 3, 6호선과 수도권 도시철도(GTX)-A 노선과 연계해 고양권과 서울을 잇는 광역교통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강동하남남양주선은 서울지하철 9호선(서울시 강동구 둔촌동~강일동, 2027년 개통) 4단계 공사의 연장선입니다. 총 사업비는 2조1032억원으로 서울 강동구에서 하남 미사지구, 남양주 왕숙뉴타운에서 진접2지구까지 18.1km를 잇는 노선입니다. 사업이 완료되면 남양주 왕숙신도시 주민들의 교통편의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경의중앙선, 경춘선, GTX-B선, 진접선 등도 개통돼 도시재생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분석됩니다.

    사업시행자인 경기도는 이 서비스를 통해 교통수요와 적절한 시설규모를 산정하고 노선을 선정하고 건설 및 운영계획을 수립합니다. 이후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마스터플랜 승인이 마무리됩니다.

    백승근 국토교통부 수도권교통위원회 위원장은 “제3신도시 입주자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광역버스, 도로 등 연계교통망과 광역철도 사업을 신속하게 확대하기 위한 신도시 사업시행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리

    1. 고양은평선  새절역에서 고양시청까지 13.9km
    2. 강동하남남양주선 서울 강동구에서  진접2지구까지 18.1km

     

    고양은평선 및 강동하남남양주선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