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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TX-B노선 및 2024년 착공·2030년 개통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GTX-B노선 및 2024년 착공·2030년 개통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GTX-B노선 및 2024년 착공·2030년 개통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GTX-B노선 및 2024년 착공·2030년 개통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GTX-B노선 2024년 착공·2030년 개통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호선 사업 본격화 연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2024년 착공해 2030년 개통합니다. 노선이 개통되면 기존 대중교통보다 1시간 이상 단축될 전망입니다.

    국토교통부는 GTX-B 노선 민간투자시설사업기본계획(RFP)이 기획재정부(민간투자심의) 민자사업심의위원회를 통과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7월 초 RFP를 발표하고 11월 초 민간사업자를 공개모집해 연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2024년 시행계획 승인과 착공을 거쳐 2030년 개통할 예정입니다.

    GTX-B 노선은 금융구간인 용산-상봉역에서 약 20km, 인천대역에서 용산역까지 약 40km, 민간인 상봉역에서 마석역까지 약 23km로 구성됩니다. 민간부문 예상사업비는 3조8400억원으로 수익형 민간투자사업(BTO)으로 추진됩니다.

    금융구간에는 용산·서울·청량리·상봉 등 4개 정거장이 있고 나머지 10개 역은 민간사업자가 건설합니다. 민간사업자는 교통수요를 고려해 최대 3개 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역 주변 복합 개발 등 주택 공급과 관련된 부대사업 제안도 가능합니다. 단, 추가역은 급행속도 80km/h를 만족해야 하며 서울역 또는 청량리역까지 30분 이내로 도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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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TX B 노선이 개통되면 인천대역에서 서울역까지 약 28분, 남양주 마석역에서 청량리역까지 약 21분이 소요되어 기존 대비 최대 1시간 이상 소요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버스나 기차.

    최종 목적지까지의 이동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환승 계획도 수립됩니다. 서울역 승강장과 청량리역 승강장 간 연결통로를 만들어 3분 이내 환승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GTX-B 노선은 수도권 서부와 북동부를 관통하는 극심한 통근 문제를 해결할 중요한 철도 간선입니다. GTX가 사람들의 출퇴근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GTX-B노선 및 2024년 착공·2030년 개통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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